“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 엡 2:20-22절 –

센트럴교회 새가족 공부란 무엇인가요?

센트럴교회에 처음 등록하여 담임 목사님과의 만남을 가진 분들을 위해 기독교의 기본 진리를 알 수 있는 새가족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리를 배우고 성도들과의 따뜻한 교제를 나눌 수 있는 은혜와 기쁨의 시간입니다.

새가족 교육은 언제, 어디에서, 누가 받을 수 있나요?
  1. 시간: 오후 1:30분
    (주일 3부 예배가 끝나고 친교실에서 새가족을 위한 점심 식사 후)
  2. 장소: 유치부실
  3. 대상: 센트럴 교회에 새롭게 등록한 성도
    (출석 성도 중 교회의 회원이 되기 원하는 분들)
새가족 공부를 왜 해야 하나요?

새가족 공부를 해야 하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성도가 가시적 교회(Visible Church)의 회원이 되어야 누릴 수 있는 실제적 유익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교회에 등록하지 않거나, 새가족 교육을 받지 않는다고 해서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없거나 보이지 않는 영적 교회의 일원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Invisible Church).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 교회를 세우실 때, 질서있게 세우셨을 뿐만 아니라, 사역자들과 행정 조직들을 세워 성도가 교회 안에서 영적으로 거듭나며, 자라나고, 성숙하도록 하셨습니다. 이에 대해 위대한 개혁주의 신학자였던 칼빈은 “기독교 강요”의 교회론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교회의 품속으로 자녀들을 모으시기를 즐거워하셨는데 이는 그들이 유아와 어린아이 시절 동안만 교회의 도움과 봉사로 양육 받을 뿐 아니라 어머니와 같은 교회의 보호와 지도를 받아 어른이 되고 드디어는 믿음의 목적지에 도달하게 하시려는 것이다”

즉, 성도들이 보이는 교회에 들어와 한 성도와 회원이 되어, 그 안에서 성장하고 보호받도록 세워놓은 곳이 교회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회의 회원이 되어 교회가 제공하는 신앙 교육을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 지교회 중 하나인 센트럴교회 교육의 첫 걸음이 바로 새가족 교육이 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새가족 교육이 교회 회원으로서 누릴 수 있는 권한과 책임의 첫 출발이기 때문입니다. 센트럴교회에서 직분을 받거나 섬김을 하기 위해선 일정한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첫 시작이 바로 새가족 교육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교회에 와서 예배를 드리고, 신앙 생활을 하는 성도들에게 은혜를 주십니다. 그 때 성도는 자신의 삶에서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한 갈망만 갖게 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주의 몸된 교회를 위해 섬김과 봉사를 하고 싶다는 마음 또한 일어나게 됩니다. 교회의 질서에 따라 잘 짜여진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 받게 되면, 주의 몸된 교회와 다른 이를 섬길 준비가 되어 있는 성도가 될 것입니다.

새가족 교육에서 무엇을 배우나요?

4주간의 새가족 교육 동안 성도들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1주 2주 3주 4주
주제 “교회란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십니까?” “하나님은 누구십니까?” “구원의 확신이 있습니까?”
내용 교회의 정의
교회의 본질과 내용
교회의 사명 등
예수님의 인격
예수님의 사역 등
하나님의 존재와 속성
하나님의 사역 등
삼위 하나님 등
구원의 정의와 내용
그리스도인의 새로운 생활 등

은혜의 첫 걸음 새가족 교육

새가족 교육 문의

새가족 사역원장: 윤창권 장로 새가족 사역 담당 교역자: 강윤석 목사
새가족 위원회 위원장: 김미령 권사 새가족 사역 담당 교역자: 정수경 전도사
바나바 위원회 위원장: 장은아 권사